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여름 땀자국 땀냄새 니베아 데오드란트 롤온 으로 없애 보자!

by 바쉐린 2023. 5. 21.
반응형

여름 필수품인 데오드란트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랜드인 니베아 데오드란트입니다. 저는 땀이 많은 편이라서 여름엔 항상 겨드랑이 부분이 신경 쓰이는데요. 그래서 매년 여름마다 데오드란트를 구입해서 사용한답니다. 이번 연도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데오드란트를 찾아 헤매던 도중 발견한 신박한 아이템 소개해드릴게요~

니베아 데오드란트 드라이 컴포트


데오드란트는 왜 써야 하나요?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이기도 한데요, 여러분 혹시 데오드란트라고 하면 그냥 냄새 제거용으로만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데오드란트는 원래 피부과 치료제로 개발되었다고 해요. 처음에는 수술 후 환자들이 흉터나 상처 부위에 바르는 용도로 쓰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연구결과 살균 효과가 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현재는 다한증 치료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 겨터파크 개장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니베아 데오드란트 롤온


니베아 데오드란트 종류가 너무 많아요!
사실 시중에 나와있는 데오드란트들을 보면 스프레이형, 롤온형, 스틱형 등등 여러 가지 형태가 존재하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답니다. 먼저 스프레이형은 분사력이 좋아서 넓은 면적에 뿌리기 좋지만 아무래도 액체이다 보니 옷에 묻을 위험이 있고,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롤온형은 액상형태라서 옷에 묻을 염려가 없고, 흡수율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좁은 면적에만 바를 수 있어서 전신에 바르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스틱형은 고체타입이라 원하는 곳에 쓱쓱 발라주기만 하면 되지만 골고루 펴 발라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각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땀냄새랑 땀자국 어떻게 없애나요?
저는 주로 롤온 타입을 사용하는데요, 일단 바르고 나면 즉각적으로 보송해지고 향도 오래가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외출 전에 바르면 하루종일 보송보송하게 유지돼서 좋았어요. 가끔 까먹고 안 바르고 나간 날이면 지하철역에서부터 눈치 보이더라고요. 데 확실히 바른 날이랑 안 바른 날 차이가 커요. 올여름 뽀송함을 위해서라도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데오드란트의 부작용? 궁금증
데오드란트 땀 안 나오는 이유-땀구멍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땀이 나오지 못하게 함
땀나는 것을 막는 것은 몸에 좋지 않은 거 아닌가?
겨드랑이 띰은 몸전체의 1%만큼 차지하므로 , 억제에 따른 부작이 미미하다고 함
데오드란트 성분 안전한가?
모든 제품은 피부과 테스트와 임상실험을 해오고 있어 모든 면에서 안전함

이 정도면 안 쓰면 손해인 듯합니다.

반응형